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보고서] 자율주행차, IT·자동차 중소기업의 新 경쟁 시대 연다 확인
    카테고리 없음 2020. 2. 24. 03:00

    자율주행차, IT소기업의 신경쟁 시대를 열다라는 최신 화제의 자율주행자동차에 대한 업계의 동향을 다룬 보고서였다. 자율주행자동차는 영어로는 Autonomous Driving car, self-driving car라고 부른다. 운전자가 브레이크 핸들 가속페달 등을 제어하지 않아도 도로 정세를 파악해 자동으로 주행하는 자동차였다.정확히는 무인자동차(driverless car운전자 없이 주행하는 차)와 다른 개념이지만 혼용해 사용하고 있다.자율주행차는 사람의 개입 없이 자동차도 길거리 전세울 판단해야 한다, 목적지로 이동해야 할 것이다. 도로의 정세를 판단하기 위해서는 주변변화를 인지하는 센서와 수집된 정보를 디지털화하는 과정과 정세판단을 위한 전송과정, 그리고 수집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앞으로의 행동을 지시하는 것이 필요하지만 알파고를 통해 세상의 주목을 받은 인공지능과 같은 컴퓨터가 필요하다.


    >


    자율주행차의 내부는 테슬라 전기차의 내부처럼 커다란 디스플레이가 존재합니다. 이로 인해 주변 상황뿐만 아니라 정보와 sound 락, 비디오 등의 멀티미디어를 이용하게 된다. 과거에 함께 차를 탄 동승자에게 부분적인 정보를 활용한 반면 운행 과정에 별다른 역할이 없는 운전자도 하나의 멀티미디어를 소비하는 주체가 된다. 석유·가스를 연소해 운행하는 차량에 비해 전기를 동력원으로 하는 차량의 경우 부품 수가 감소한 사실 외에 IT 기술이 적극적으로 사용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